그룹명/☞ 충청북도 구경

무한도전의 열기 그대로! 조정을 타봅시다! (충주여행/조정체험학교)

바따구따 2011. 9. 7. 06:32

  

45

 

(충주여행)

충주 조정체험학교

"무한도전의 열기 그대로! 조정을 타봅시다!"

2011.9.2

 

 

위치: 충북 충주시 가금면 탑평리 121-1

문의전화: 043)844-3533

주변 여행지로 술박물관, 중앙탑, 충주박물관등이 있습니다.

10인 이상 단체가 예약하면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공식까페를 참고하세요~

 

 

 

자~ 이제 충주 여행 두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방문한 곳은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 대회가 열리는 충주 탄금호 조정체험학교를 찾았습니다.

얼마전 무한도전에서 조정 특집을 해서 그 열기가 대단했었죠!

바로 그 조정을 바따구따도 타봤다는거 아닙니까!^^자랑자랑

"바따구따의 무한도전" 조정 체험 특집~ㅎㅎ

 

탄금호는 내년에 있을 대회에 쓰일 경기장 공사가 한창입니다.

이 곳 탄금호는 물길이 직선으로 2km 이상 되어있는데

이는 조정 경기(2km)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고 세계 조정계에서도 알아 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제 조정을 타보러 가봅시다. 하지만 바따구따같은 조정의 조자도 모르는 생초보자가 탈수 있겠냐는 의문이 들겠죠?!

우선 조정을 타기전 이 곳 학교에서 기초이론교육을 받습니다.

 

 

 학교 1층에는 여러 조정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모형이 아니고 실제 선수용 조정입니다.

티비에서만 보던 조정을 실제로 보니 종류도 다양하고 날렵하게 생겼습니다. 

 

 2층 교육장에서 조정에 대한 이해와 기본적인 타는 법 그리고 내년에 있을 조정대회에 대한 안내와 설명을 받았습니다.

저도 처음에 조정하니깐 카누와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설명을 들으니 완전히 다른 종목이더군요.

아무튼 조정을 직접 타본다는 생각에 설레임반 긴장반으로 열심히 설명을 들었습니다.

 

 기본 이론 교육을 마치고 탄금호 물가로 나왔습니다.

기본 몸풀기를 하고 마지막으로 조정을 타보기전 위 노잉기구로 자세를 연습해봅니다.

 숙달된 조교(?)의 시범을 보니 별거 아니구나 했는데 막상해보니 손발이 따로 놀더군요.

얼마 하지도 않았는데 땀도 삐질삐질 흘렸고요. 아~ 운동 부족인가 봅니다 ㅋㅋ

 

 체험장 한켠에는 내년에 있을 대회를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아자아자~화이팅!!

 

이제 교육도 다 받았겠다 타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래도 물에 빠지면 어떻하나 걱정 하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아 짧막하게 설명하자면

이 조정은 일반 선수용이 아니라 초보자용 조정으로 선수용에 비해 폭이 넓어 뒤집힐 확률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에 빠진다해도 구명조끼를 착용하기 때문에 큰 위험은 없어 보입니다. 물론 강사분도 같이 동승을 합니다.

 

 조정 탈때 카메라를 가지고 못타서 실제 노젓는 모습은 못 담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조가 탈때 물가에서 멀리 보는게 아니라 보트를 타고 옆에서 관람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총 다섯명이 타는데 네명이 노를 젓고 한명이 앞에서 조율하는.. 이른바 유타포어 종목이라 부르죠^^

 

기구로 연습할때는 나름 됐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배에 타서 노를 저으니 몸이 말을 듣지 않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의 코치와 지적으로 점점 손발이 맞아 갑니다.

 네명이 같이 노를 저으니 협동심과 단결력 즉 호흡이 맞아야 배가 앞으로 나가겠죠!

강사님의 구령에 맞춰 호흡을 맞춰 봅니다. 처음에는 우왕좌왕 했는데 어느새 한마음이 되어 물살을 가르고 있었습니다. 

 

비록 날은 더웠지만 물가의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경쾌하게 노를 저어 갑니다. 으쌰으쌰~헛둘헛둘~~

 

 조정을 직접 타보는것도 재미있었지만 탄금호의 멋진 풍경 구경도 쏠쏠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처음의 긴장감은 어느덧 사라지고 자연과 함께 하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체험이 끝나면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이런것 받아봤나요? 안 받아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ㅎㅎ

"바따구따표 무한도전" 조정 체험 완수!

 

 

올 여름 비가 자주 내려서 물놀이 한번 제대로 못했는데 이 곳에서 그 한을 풀었습니다.ㅎㅎ

조정 체험이라는 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올해의 멋진 추억을 만들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며칠 안남은 추석연휴 그리고 몇 달 안남은 올해에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