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충청남도 구경

(논산 쌍계사) 비오는 날 산사의 고즈넉함이란..

바따구따 2011. 7. 26. 08:30

 

10

 

 

 

논산 쌍계사

"비오는 날 산사의 고즈넉함이란.." 

2011.7.14

 

 

 

 쌍계사

위치: 충남 논산시 양촌면 중산리 21

전화: 041)741-2251

입장료와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욕망에 따르는 것도 괴로움이요. 욕망을 끊는 것도 괴로움이라.

 

 

마음의 평안보다 더 행복한 것은 없음이요.

 

 

제가 증오에서 벗어나기를

제가 성냄에서 벗어나기를

제가 격정에서 벗어나기를

제가 행복하게 지내게 하여 지이다.

-자비송 中-

 

쌍계사 부도 (충남 문화재 자료 제80호)

사찰로 걸어가는 길 왼편으로 부도군이 보입니다.

 총 9기의 부도가 있는데 조선 중기 이후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절 주변에 흩어져 있었던것을 현재에 사찰 입구에 모아 놓았다고 합니다.

 

 

 

 

비가 많이 내려도 주변 풍경에 취해 걷노라면 어느새 사찰로 들어섭니다.

 

쌍계사 대웅전 (보물 제408호)

창건시기는 알 수 없으나 지금의 대웅전은 1738년(영조14년)에 중건되었습니다.

대웅전의 문살에는 국화, 작약, 목단, 무궁화 등 6가지의 무늬를 새겼는데

섬세하고 정교한 꽃살문으로 예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이렇게 섬세하고 이렇게 아름다운 조각의 문이 있을까요? 감탄에 감탄을 더합니다.

 

 

 

 

 

'쌍계사의 전설'이라는 제목의 안내문입니다. 시간 나실때 읽어보세요.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참고자료: 안내문, 디지털논산문화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