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충북 맛구경

오직 진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육면을 먹어보니..(진천맛집/발해)

바따구따 2012. 2. 3. 06:00

 

 

 

 

오직 진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육면을 먹어보니..

(진천맛집/발해) 2012.1

 

 

 안녕하세요! 바따구따 입니다~^^

그동안 바뻐서 오랜만에 인사 드려봅니다. ㅎㅎ

날씨가 너무나도 추워졌죠? 강추위에 피해 없도록 주변과 건강 꼭 살펴보시고요.

 

오늘 보실 내용은 충북 진천 여행 중 만난 특별한 음식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그럼 바따구따와 함께 생거진천으로 맛집 여행을 떠나 보실까요?

 

 타지역으로 여행을 떠날때 그 지역만의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인데요.

 충북 진천으로 여행을 할때 이 지역만의 먹거리가 없나 찾던 중 발해라는 한 음식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원래 이 집은 고기집이나 면요리가 유명해 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티비에 나왔다고 해서 찍은 사진은 아니고 중간의 글 때문에 찍어 봤습니다.

'충북 진천만의 특화된 먹거리..' 그 글귀가 식당을 들어가기전 눈과 마음을 사로 잡는데요.

고민하다 탄생했다하니 대대로 내려온 전통음식은 아니고 근래에 생겨난 음식인 듯 보였습니다.

 

오호! 이곳은 진천군에서 인정한 맛집인가 봅니다. 그래서 더욱 믿음이 가는 집인데,

그래도 백견이 불여일식이라 거창한 수식어보다 직접 먹어 보는 것이 확실하겠죠?^^

날도 추우니 어여 안으로 들어 가봅시다.

 

 식당안으로 들어가니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우는 여러 상장들이 보였습니다.

 흑미를 이용한 음식에 대한 특허증은 물론 표창장까지 이 집만의 자부심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천천히 내부를 살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쾌적하고 깔끔한 실내가 돋보였는데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실내에 식물을 두면 눈과 마음이 정화되고,

 상쾌해지는 기분 한껏 느낄수가 있어 개인적으로 참 좋았습니다.

 

 진천육면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벽면에 걸려있는 설명문을 읽어봤습니다.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읽어 보시고요.

입구에 흑미를 이용한 특허증 보셨죠? 바로 그 비법이 담긴 면요리입니다.

날이 따뜻해지고 또 이곳으로 온다면 그때는 흑미빙면을 한번 먹어볼 생각입니다.

 

 우선 밑반찬이 나왔는데 크게 화려한 것은 없고 소소한 반찬이 나왔습니다.

크게 모날것 없는 괜찮은 맛의 반찬이었고 공기밥도 한 그릇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공기밥이 나오길래 면이 적다구나 생각했는데...

 

 짜잔~ 드디어 아기다리고 어기다리던 진천육면이 나왔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7천원인데

면요리 치고 비싼거 아닌가 하실분도 계실지 모르나 한번 보시죠.

먹기전 면을 보니 뜨끈하고 맑은 국물에 소고기, 유부, 표고와 목이버섯, 파 등이 양념장과 어우러져 나왔습니다.

 

 양념장과 여러 고명을 섞은뒤 맛을 봤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면요리와는 차별화된 맛이 느껴졌는데,

 국물 맛은 얼큰한 우동국물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실것 같고, (육수는 한우로 냈다고 합니다)

 듬뿍 들어있는 여러 채소와 고기로 그 맛을 더했습니다. 

양도 생각외로 많아 밥을 못 먹을 정도로 푸짐했습니다. (그래도 나중에 국물에 말아 먹었습니다.^^)

 

국물도 개운하니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면이 독특했습니다. 위에서도 몇번 썼지만 특허를 낸 이집만의

비법이 담긴 흑미면인데요. 얼핏보면 메밀면과 비슷하지만 식감에서 차이가 확 났습니다.

 메밀면은 씹었을때 뚝뚝 끊어지는 것이 매력이라면 이 흑미면은 말랑말랑(물컹물컹)한 느낌이 났습니다.

흔히 먹는 면의 쫄깃함하고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쫄깃한 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 먹어갈즘 후식으로 귤과 흑미차가 나왔는데 이 흑미차 또한 일품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보기엔 잔이 커보이는데 소주잔보다 약간 큰 잔에 담겨져서 나왔고 거품이 일고 있었습니다.

거품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면서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데 달달한 미숫가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누구나가 즐길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찾아갈 분들을 위해 명함 한장 올려봅니다. 명함에는 약도가 안 나와있어 아래에 지도를 첨부합니다.

 

깔끔한 실내와 친절함 그리고 맛이 어울어져 이 집만의 매력과 자부심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도전정신과 서비스 변치않길 바라고 진천을 넘어 한국의 맛집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진천에서 나는 흑미를 갈아 면을 만들고, 몸에 좋은 버섯과 한우를 이용한 고급 면요리 진천육면!

오직 진천에서만 먹어 볼수 있다하니 이곳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또 다른 식도락을 선사하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바따구따 였습니다.^^

 

상호: 발해

주 메뉴: 소고기, 돼지고기, 진천육면, 흑미빙면

주소: 충북 진천군 진천읍 읍내리 471-140

전화번호: 043) 536-3392

좌석은 모두 좌식이고 홀과 방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차량은 식당 앞 둑방에 세우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느낌을 쓴 글입니다.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이 리뷰는 참고만 하세요^^


ps: 현재(2013년11월) 화재로 인해 문을 닫은 상태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