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강원도 구경

(양구 해시계) 기네스에 오른 세계 최대 해시계

바따구따 2011. 7. 29. 22:59

 

 

16

 

양구 해시계

"기네스에 오른 세계 최대 해시계"

2011.7.18

 

양구의 중앙로의 '차 없는 거리'에 있는 해시계로 조선시대 만들어진

 해시계인 '앙부일구'를 20배 확대해서 만든 것으로 세계기네스에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양구시외버스터미널 맞은 편에 있는 전우사 건물 오른쪽 길로 쭉 가시면 '차 없는 거리'가 나옵니다. 

 

 양구의 중앙로 '차 없는 거리' 입구.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양구하면 군인도시라는 이미지가 강하죠.

 참고로 저도 이곳에서 군복무를 하였죠.

 

아기자기한 조형물 따라 가다보면 더운줄도 모르겠네요.

 

이건 옥으로 만든 지구본인데요.

밑에 물이 나오면서 수압으로 돌게끔 만들었습니다. 이때도 돌고 있었어요.ㅎㅎ 

 

 

차 없는 거리의 끝자락에 있는 세계 최대 해시계입니다.

 네마리의 용이 받치고 있는데 얼핏보면 문어 조형물 같기도 하고 외계에서 온 거대한 로봇 같기도 하네요 ㅎㅎ

 

지금이 몇 시 일까요? 

 

 

네 그렇군요. 한국과 기네스에서도 인정한 세계최대 해시계군요.

 

기네스 등재에 있어 불미스런 일이 있었지만 양구의 상징을 넘어 한국의 상징으로 남길 바랍니다.

그런데 저는 너무 멀어 또 찾아가기란 쉽지 않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