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충남 맛구경

비빔짬뽕으로 유명한 논산 천안문에 다녀오다

바따구따 2016. 4. 24. 14:04




비빔짬뽕으로 유명한 논산 천안문에 다녀오다! 2016.4



안녕하세요? 바따입니다.^^

비빔짬뽕으로 유명한 논산 중국집 천안문에 다녀왔습니다.

예전 티비에도 방영이되서 더욱 유명세를 탄곳이기도 하구요.


식당 외관은 한옥집이라 실제 웅장한 천안문하고 다소 차이가 느껴지죠 ㅎㅎ



여튼 논산 천안문의 영업시간, 휴무일 등 확인하시고요.

저희는 문 열기전 11시 조금 안되서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11시 넘어서는 손님들로 꽉차서 자리가 없었다는 ...





아직 영업시간이 아니라 손님이 없어 사진을 몇장 찍어 봤습니다.

한옥에 걸맞게 내부도 한옥스탈이라서 시골집에 온듯한 정겨움도 느껴지고요.



자리를 잡고 논산 천안문의 자랑인

비빔짬뽕과 볶음 탕수육 2인짜리를 주문했습니다.


곧 반찬이 세팅 되었는데 이 대접이 

왜 나왔나 아직까지 용도를 모르겠네요.ㅎ


중국집의 기본찬인 단무지하며 양파 등등


김치는 독특하게 묵은지가 나와주네요.


우선 볶음탕수육(2인)이 나와줍니다.

보기에도 딱 두명이 먹을 양이죠~ㅎ

 

이름그대로 부먹도 아닌 찍먹도 아닌 볶먹인데요. 

한쪽에는 브로콜리도 같이 나와주네요.


 탱글탱글 옛 탕수육 스타일로 튀겨내었네요.


소스때문에 그런가 깐풍기 먹는 느낌이 물씬 나더라구요.


여튼 가볍게 탕수육으로 첫스타트를 끊어보구요.


이어서 비빔짬뽕이 나와주었습니다.

비빔짬뽕이라 볶음 우동 같은 비주얼을 생각했는데 

일반 짬뽕과 별다르지 않아 보이더라구요.

이 집은 아니지만 3대천왕에도 비빔짬뽕이 나왔었죠? 

바로 그 비주얼이었습니다.


특이한점은 돼지고기도 들어가고 고기 갈은게 국물에 들어가 

국물이 상당히 걸쭉하면서 구수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해물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호불호가 갈릴듯 하구요.


큼직한 오징어도 냠냠~


탕수육에는 물론 짬뽕에도 브로콜리가 들어가 있네요.ㅎㅎ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인 면인데요. 

사진에서는 가늠이 잘 안되지만

면발이 다른 집들에 비해 가늘더라구요. 

그래서 양념흡착력이 더욱 좋은듯 싶구요.



정리하자면 고명도 푸짐하고 면발이 가늘어 양념 흡착력도 좋았구요.

무엇보다 돼지고기 갈은게 국물에 들어가 구수한 맛이 좋았습니다. 

이집은 비빔짬뽕 말고도 꼬막짬뽕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다음번 가게되면 그것도 한번 맛봐야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중국 천안문이 아닌 논산 천안문에서 바따였습니다.^^

위치는 ..논산 탑정호 들어가는 입구(관촉사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짬뽕도 맛보고 탑정호와 관촉사를 둘러보면 더욱 알찬 여행코스가 될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