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충청남도 구경

겨울도 가고 철새들도 가고~

바따구따 2018. 3. 4. 11:11

겨울도 가고

철새들도 가는

완연해진

봄입니다.^^

(1803 논산)



안녕하세요? 바따구따입니다.

어제 날씨 완전 포근한 봄날이었죠.

미세먼지도 없어 야외활동하기 아주 딱이었는데요.

저는 간만에 봄볕도 쐴겸 금강변에서

자전거를 타고 왔답니다.


얼었던 금강도 다 녹았고

강위에 논산뜰에 그 많던 가창오리들도

이제는 띄엄띄엄 보이던 날이었습니다.




그러고 집쪽으로 오는데

갑자기 까악까악 소리가 어디선가 들려오더니

한 1분 지났을가 제 머리 위로 

어마어마한 철새떼들이 날아가네요.


까악까악 소리가

'마치 나 간다 잘있어라 ㅂㅂ2'

하는 것 같더라구요 ㅎ


강변에 살아 이런 풍경은 자주 봅니다만

암튼 몇 분에 걸치 수백마리가 날아가는 걸보니

장관이었답니다.



가창오리 군무와는 또 다른 멋이 느껴졌는데요.

제가 새에 대해 잘 몰라서 이름은 모르겠지만

아마 기러기가 아닌가 하구요.

(어차피 기러기도 오리과이니..ㅋ)


스타크래프트 게임 아시는 분은 스쿼지

몇 부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재밌는건 익산이나 김제쪽은 수백마리의

까마귀떼를 자주 볼 수 있답니다.

군산이나 논산쪽은 까마귀떼는 못 보고 

이런 철새들을 자주 볼 수 있답니다.

새들끼리 나름 구역이 정해졌나 봅니다. ㅎ




말나온 김에

위 사진이 며칠전 김제에서본

까마귀떼입니다.

너무 방대해 사진 한장안에 못 담았네요. 

짤린 것도 이정도인데

실제로 보면 어마어마합니다.


경계야 어찌됐든~

새 종류야 어찌됐든~

이 부근으로 

강도 있고 들녁도 있어

새들이 머물기 좋은

자연환경이란 셈이죠?




날씨가 풀리니 이제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모양입니다.

조심히 올라가고 오는 겨울 또 놀러오렴~^^



그런데.. 그러고보니...

날아가는 방향이 동쪽이던데

집으로 가는게 아니었니? 

ㅎㅎ;;



'그룹명 > ☞ 충청남도 구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주 신원사  (0) 2019.02.27
미스터션샤인 촬영지인 선샤인스튜디오를 찾아서  (0) 2019.01.23
논산 선샤인랜드에 다녀오다  (0) 2017.12.14
논산 개태사  (0) 2016.12.13
성흥산에 올라  (0) 2016.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