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그외 미분류

물방울이 대롱대롱 일액현상

바따구따 2016. 10. 2. 15:09



물방울이 대롱대롱~ 일액현상


며칠전 집안에서 키우는 풀 끝에는 이렇게

 물방울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더라구요.


실내인데 이슬이 내린것도 아닐테고

 더구나 비를 맞은것도 아닐텐데 말이죠~


신기해서 찾아보니 일액현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일액현상이란

뿌리압으로 올려진 수분이 잎끝밖으로 배출되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동물로 치면 소변인셈이겠죠???

여튼 작은 식물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라 하는데 무지 신기하네요 ㅎㅎ



인터넷으로 일액현상 이미지 검색을 해보니 많이 본 사진이 보이던데

지금까지는 단순히 이슬인줄만 알았어요.

집에서 키우는 풀때문에 좋은거 하나 배웠습니다. ㅎㅎ



집에서 식물 키우시는 분들 이런 일액현상 보신적 있으시겠죠?

아직 못보신 분들은 주로 밤에서 새벽사이에

 일어난다고 하니 아침에 한번 보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