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 충청남도 구경

전세계의 자연생태를 한눈에 보고 배울수 있는 이곳은? (서천여행/국립생태원)

바따구따 2014. 3. 10. 07:00

 

모형 아닙니다. 진짜 살아 움직이는 펭귄입니다.

여기가 어디냐구요?



전세계의 자연생태를 한눈에 보고 배울수 있는 이곳은? 

(서천여행/국립생태원) 2014.1


안녕하세요? 바따구따입니다.^^

지금까지 가본 자연박물관 중 괜찮은 곳을 추천하라고 하면

주저없이 오늘 보실 충남 서천의 국립생태원을 뽑겠는데요.

정말 볼거리도 많고 배울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사진도 무진장 많아 줄이고 줄였는데요. 

그래도! 상당한 스압이 예상되는군요 흠~


우선 들어가기전 생태원 지도 보고 들어 가실께요~


입구에 들어서면 새싹을 형상화한 (것 같은) 조형물이 맞이해줍니다.

그리고 그 옆 우리에서는 동물들이 뛰놀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넌 노루냐 고라니냐? ㅎㅎ


처음 들어간 곳은 방문자센터이고요. 이곳에서는 생태원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뒤에 멀리 주 전시관인 에코리움이 보이는군요. 멀리서 봐도 웅장 그자체죠?


며칠전 개구리가 깨어나는 경칩이었죠? 그 기념으로 특별히 올려 봅니다.

생태원의 캐릭터 중 하나인 금구리인데요. 귀여운 금구리가 반갑게 맞이해주는 

이곳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되겠고요.


자~ 이제 주 전시관인 에코리움으로 들어 가고 있습니다.

빨리 빨리 따라오세요~


 

에코리움 안에서는 구역별로 전시관을 갖춰 놓아 여러 볼거리가 있는데요.

특히 세계 5대 기후대에 맞춘 동식물을 전시해놓아서

전세계의 자연생태를 한눈에 보고 배울 수 있었답니다.

그럼 각 전시관에는 어떤것이 있나 대략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제1장: 열대관-


여기부터는 현지 기온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온실로 이루어져 있고요.

아무튼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우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저도 그랬지만 들어 오시는 관람객들도 감탄사를 연발하시더라구요.

 

열대우림지역 물속에는 어떤 물고기들이 살고 있을까요?

어허~ 입맛 다지지 마세요 ㅎㅎ


이크~ 뱀이다! 무...무서우니 어여 다른 곳으로 가자구요.


악어가 나타났다~ 우왕~ 무시무시하죠!

잠시 배꼽잡는 유머 한마디,

"너 혹시 이름 악어니?"

"ㅋㅋ ~ 어떻게 알았냐"


이 식물은 무엇일까요? 여러분들이 주로 후식으로 드시는 차가 힌트입니다.

바로 커피인데요. 이렇게 실제 두눈으로 처음 보았네요.


일반 바나나와 색이 다른 일명 빨간바나나인데요.

맛이 어떨지 궁금하시나요? 그래서 제가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아! 당연히 먹으면 안되죠 ㅎㅎ. 그 맛 저도 궁금합니다.


-제2장: 사막관-

 

참고로 여기서부터 더워 집니다. 땀 좀 흘리십니다.ㅎㅎ

이곳은 사막관 답게 선인장이 주를 이루었고요.


근래들어 선풍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모링가 나무입니다.

영양가가 아주 우수해서 국내에서도 아는 분들 꽤 있으시죠?


사막 동물 하면 떠오르는 동물 중 하나인 검은꼬리 프레리독을 보고 계시는데요.

관람객들이 있으니 쫑긋 서서 경계하네요. 귀엽죠? ㅎㅎ



-제3장: 지중해관-

 

'가보고 싶은 지중해여! 오오~ 살아 생전 가볼수 있으려나~'♬

자작곡을 흥얼 거리며 들어간 곳은 지중해관!

여기서부터는 더위가 한층 꺽입니다. 

그리고 어디서 나는지 모르지만 은은한 향기가 퍼져 나오더라구요.


아따~ 키 한번 훤칠하니 크죠? 어린왕자에 나오는 바오밥나무랍니다.^^

 

 

-제4장: 온대관-

송대관 아니죠!ㅋ


온대관 여기는 우리나라가 속한 기후대로 말이 필요 없는 친숙한 곳이죠.


 

온실에서 식물들의 경우 기후에 맞게 그냥 식재 한것이 아니고

나름 그 지역에 맞게 재현을 해 놓았더라구요.

예를들면 사막의 경우 마다가스카르 사막, 온대에서는 제주의 난온대림 같이

대표적인 지역을 재현해놓아 더욱 알찬 관람이 되었습니다.

 

-제5장: 극지관-

 

극지하면 떠오르는 동물은 바로 북극곰과 펭귄일텐데요.

곰은 모형(박제?)이지만 펭귄은 실제로 만나 볼 수 있었답니다.

유유히 헤엄치는 펭귄들을 보고 있자니 마음도 편안해지는게 미소가 절로 지어지더라구요.

그럼 잠시 펭귄들의 수중 쑈쑈쑈 보고 가시죠~



물속에선 이렇게 날렵한 펭귄들이..

 

밖으로 나오면 뒤뚱뒤뚱~ ㅎㅎ

날개에 인식표인가 암튼 그 모습을 보니 마치 찜질방에 놀러 온 사람들 같죠? ㅎㅎ


사진이 너무 많아 다 올리지 못해 아쉽지만 그 아쉬움은 직접 가보셔서 몸소 체험해보시고요.

이외에도 4D 상영관등 여러 전시실과 볼거리, 체험거리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방문한 이때는 임시개장한 상태라서 100% 다 둘러 볼 수 없었지만

여러분들이 가실즘해서는 저보다 더 많은 것을 보고 배우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자녀들과 함께 간다면 더할나위 없는 교육의 장이 되겠네요.



많은 사진 보시느라 수고하셨으니 핫도그(?) 하나씩 드시고 가시죠 ㅎㅎ


지중해의 정취, 사막의 프레리독, 남극의 펭귄 등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달려 오시라~ 바로 충남 서천의 국립생태원으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바따구따였습니다.^^


 

 -국립생태원-

 

2014.3.8 현재 조류독감으로 휴원한 상태입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나 전화로 개장 유무를 확인하시고 방문해주세요.

http://www.nie.re.kr/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041) 950-5339

 

주변 볼거리: 금강, 철새박물관, 하구둑유원지 등